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자차 이용 증가! 유류비 절약을 위해 '주유 할인 카드' 꼭 확인하세요!

by Gimpopo 2020. 9. 16.

요즘 코로나로 인해 대중교통보다 자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예전에는 환경을 위해서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곤 했는데, 요즘은 언론 매체를 통해서도 승용차 이동을 권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기름값을 아끼기 위해 주유 할인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이것 역시 제가 필요해서 정리하는 거예요!

 

 

 

먼저 4대 주유소 모두 할인되는 카드를 살펴볼게요.

4대 주유소는 SK,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입니다.

 

 

 

참! 좋은 kt wiz 카드

참좋은케이트위즈 카드는 위의 카드와는 다르게 주말, 평일 상관없이 전 주유소에서 (유류, LPG 포함)리터당 60원 할인이 됩니다. 특정해 놓고 주유를 하는 주유소가 없는 경우에는 유류비 절약 측면에서 이 카드가 좋을 것 같아요.

 

 

 

 

taptap DRIVE

삼성에서 나온 탭탭 드라이브 카드입니다. 모든 주유소에서 전월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건수에 따라 리터당 60원~150원까지 청구할인 됩니다. 생활요금 자동납부 내역이 없을 경우 60원이 할인된다고 하네요. 

 

 

 

 

 

신한카드 Mr.Life

신한 마이라이프 카드는 주말에 주유할 시 4대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해 줍니다. 할인폭이 큰 카드일 경우 보통 주말 주유에 해당하더라고요. 생활 공과금도 10% 할인된다고 하니 가계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갤러리아 우리카드

갤러리아 우리카드도 4대주유소에서 주말에 주유할 시  리터당 60원을 청구 할인 해줍니다. 갤러리아 백화점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 주유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는 특정 주유소에서 할인이 되는 카드입니다.

 

 

SK Oil 400 우리카드

에스케이오일400 카드는 실적에 따라 할일율이 다른데요, SK주유소에서 주유할 시 리터당 120원에서 최대 400원 할인이 됩니다. 카드 사용이 많고 특히 SK주유소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딱이겠네요.

 

 

 

 

 

KB국민 탄탄대로 Miz&Mr 티타늄카드

탄탄대로 티타늄 카드는 전국 SK, GS칼텍스(충전소 포함) 두 정유사에서 주유할 시  리터당 100원 청구할인이 됩니다. 

 

 

 

 

 

 

 

카드의정석DISCOUNT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카드는 S-Oil과 현대오일뱅크에서 주유할 시 리터당 60~100원 청구할인이 됩니다. 뿐만아니라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0.7%~1%까지 할일이 된다고 하네요.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간편결제를 통해 SK, GS칼텍스, S-OIL 등을 이용하면 금액의 10%가 할인되는데요, 간편결제 할인 서비스는 할인 한도 내에서 주유 외의 다른 소비에도 해당된다고 하네요. 또 스타벅스도 50%가 할인되기 때문에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제격일 것 같아요.

 

 

 

 

지금까지 주유할인카드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더 많은 카드들이 있지만 할인율이 높은 카드들로 추려 보았어요. 자치 이용시 유류비가 부담되신다면 각자 가지고 있는 카드의 할인 혜택을 확인해 보는 게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