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것들을 다 매월 결제해요? 알면서도 냅두는, 돈 새는 월정액

by Gimpopo 2020. 9. 18.

월급루팡, 월급은 통장을 스칠 뿐! 이거 다 우리 이야기지요? 

'나 돈 쓰는 거 보면 아무도 내가 거지인 줄 모른다' 이것도 우리 이야기 맞잖아요. 

오늘은 돈 새나가는 월정액 서비스들, 알면서도 쓰고 있는 그 서비스들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일단 인터넷, 티비, 휴대폰, 정수기 이건 제외하고요! ㅎㅎㅎ 

다 제가 쓰는 것들만 써 볼게요! 이것들 줄이면 절약할 수 있으려나요?

 

 

 

 

먼저 넷플릭스!

요즘 넷플릭스 안 보는 사람들 없죠? 저도 구독한 지 꽤 됐네요. 사실 아주 즐겨보지는 않는 편이에요. 드라마 놓쳤을 때 보는 정도? 그나마 드라마도 요새는 잘 안 보네요. 그런데 우리 집 유치원 꼬마가 종종 넷플릭스를 찾는 일이 있어서 끊을 수가 없어요. 뭐, 끊으면야 끊겠죠. 그런데 부자 될까 봐, 부자 돼서 서울로 이사 가게 될까 봐, 동네 친구들이랑 멀어질까 봐 못 끊네요. ㅋㅋ 동생이랑 같이 봐서 14,500원

 

 

 

 

 

왓챠도 봐요

넷플릭스랑 왓챠 두개 등록해 놓으면 뭐 웬만한 건 다 보겠더라고요. 사실 왓챠는 삼성 태블릿 샀을 때 무료 3개월 구독권을 줘서 보게 됐어요. 무료 이용권 등록하면서 이미 알고 있었죠. 3개월이 끝나면 나는 돈을 지불하게 될 거란 걸... 아니나 다를까요. 지금 시청하고 있어요 ㅋㅋㅋ  왓챠는 일본 콘텐츠가 많더라고요. 한창 뜨개질하면서 '와카코와 술'을 봤었는데 너무 식당 광고 향기가 짙어서 안 보고 있어요. 생생정보통 느낌이 날 정도로... 근데 완결까지 못 봤다는 이유로 여전히 구독 중이네요. 이렇게 한발 또 멀어져 간다. 부자 되는 길에서... 7,900원

 

 

 

 

멜론은 당연히 필수

출퇴근길, 그 기나긴 여정, 외로움과의 사투, 그곳에서의 유일한 친구, 바로 음악! 

멜론 또 구독해 줘야 요즘 음악 트렌드도 알고, 오가다가 음악도 듣고 그러잖아요. 검색만 하면 듣고 싶은 음악들을 다 들을 수 있는데 만원도 안 되는 돈 결제 못 하겠어요?! 예전이면 테이프 하나 반값이네요. 전엔 AI 오디오 이용한다고 바이브도 같이 이용했는데 두개는 진자 아니다 싶어서 해지했어요. 요즘은 주로 FM 91.9를 들어요. 라디오... 멜론 7,950원

 

 

 

 

 

 

 

 

독서는 마음의 양식, 리디셀렉트도 결! 제!

전자책 요즘 많이 읽지요? 저도 종이책, 전자책 같은 비율로 읽는 것 같아요. 보고 싶었던 책이 리디셀렉트에 있으면 사지 않고 셀렉트 통해서 보지요. 전 월정액 회원이니까요! 물론 한 권도 못 읽는 달도 있어요. 어플 서재에 책을 많이 쌓아 놓기도 했고요. 그런데 종이책 사서 안 읽나, 전자책 플랫폼 결제하고 안 읽나 똑같잖아요?! ㅎㅎㅎ 게다가 저는 가입한 지 오래돼서 요금도 싸다고요. 이 할인 가격 놓칠 수 없어서 매달 결제! 6,500원

 

 

 

 

 

 

 

배송 더 빨리빨리, 쿠팡 로켓와우회원

누군가가 로켓와우회원 꼼수 방법에 대해 가르쳐 줬어요. 한 달 무료 체험 후 한 달이 되기 전에 해지하고 또 가입하면 된다고... 하지만 서비스를 받았으면 응당한 대가를 지불해야죠. 저 쿠팡에서 물건 사는 거 보면 2,900원은 고마운 가격입니다. 쿠팡 박스까지 놓여야 비로소 우리 집 현관이 완성됩니다. 서비스에 대한 대가, 내겠습니다! 2,900원

 

 

 

 

 

 

제일 어이없게 빠져나가는 adobe 프로그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고 시작할게요. ㅋㅋㅋㅋㅋ

고2 때 문과로 갔고 선택과목은 경제였어요. 대학은 인문학 계열로 가서 좀 오래 공부했어요. 지금 하는 일도 전공 살렸고요. 컴퓨터, 예술과 먼 삶을 살고 있어요 ㅋㅋㅋㅋㅋ 그런데 어도비 프로그램들 결제해요. ㅋㅋㅋㅋ근데 또.... 없으면 있어야 할 것 같으니까요. 이것도 나름 할인도 받고 있다고요. 1년 약정이라..... ㅋㅋㅋ 23,100원

 

 

 

다 쓰고 보니까 해지할 게 하나도 없네요.

우리 신랑은 모를 거예요. 이거 다 돈 주고 한다는 거!

아마 영원히 모를 거예요. 저보다 경제관념이 없으니까! (우리집 망...)

한번 다들 월정액으로 빠져나가는 돈들이 뭐가 있나 들여다보세요. 저처럼 새는 돈 많지요?! 

저도 다시 한번 훑어보고 줄일 건 줄여봐야겠어요. (그러자니 좀 아쉽지만요.....)

 

 

그래도 아직 유튜브 프리미엄은 가입하지 않았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