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 트럼프 코로나로 이슈! - 렘데시비르 관련주 총정리

by Gimpopo 2020. 10. 4.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코로나 확진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렘데시비르'라는 치료제인데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렘데시비르를 투약받는다고 알려졌습니다. 

길리어드사이언스의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는 지난 5월 코로나19 치료제로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을 승인받았습니다. 주로 중증환자 치료에 사용됐는데요, 국내에서도 중증 환자에게 투약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파미셀,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엑세스바이오 등이 있습니다.

 

 

 

 

 

2020. 9. 29. 종가

파미셀 

파미셀은 렘데시비르의 주원료인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파미셀은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2020. 9. 29. 종가

신풍제약 

신풍제약이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 19 치료제 피라맥스가 렘데시비르보다 약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안정성이 입증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2020. 9. 29. 종가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역시 코로나 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정부가 개최한 '코로나19 치료제ㆍ백신 개발 범정부지원위원회' 5차 회의에서  코로나19 백신 임상 시험 지원 대상 기업으로 예비 선정됐습니다.

 

 

 

 

 

 

 

 

2020. 9. 29. 종가

엑세스바이오

액세스바이오는 코로나 19 신속진단키트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이 키트는 10~15분 이내에 코로나 감염 여부를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미국, 호주 등에서 사용이 승인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