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 소프트캠프 - 원격 근무 / 재택 근무 관련주

by Gimpopo 2020. 8. 30.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재택근무, 원격근무 또한 장기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끝난 후에도 근무의 형태가 지금과는 같지 않을 가능성 또한 있고요. 

오늘은 코로나 관련주, 그 중에서 원격 근무 관련주 '소프트캠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8. 28. 장마감 기준 (출처 - 네이버 금융)

 

 

먼저 소프트캠프는 어떤 기업일까요?


1999년 설립된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문서 DRM, 영역 DRM, 문서중앙화,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안전한 협업 제품군을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음.

국내 주요 대기업인 SK, HKMC, 한화, 신세계그룹 등 그룹사 및 KB국민, KEB하나, 신한 등 금융 그룹 중심의 영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영역DRM이라는 기술 플랫폼을 통해 제품 기능을 확장중. (출처 - 에프앤가이드)


 

  8월 18일 발표에 따르면 소프트캠프는 별도의 설치 파일 없이 웹브라우저만으로 원격근무를 할 수 있는 보안시스템 '쉴드앳홈'(SHIELD@Home)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별다른 인증 없이 정상 사용자 권한으로 회사 사내망에 접근할 수 있으며 재택근무자의 사생활도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원격 근무지에서 사무실 PC의 보안 환경을 그대로 구현했다고 하네요. (참고 - 소프트캠프 공식 블로그 )

 

 

  8월 1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소프트캠프는 올 상반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83억4700만원의 매출에 1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5%, 42% 감소한 수치이고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에 비해 20.8% 감소한 9억원이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매출 감소에 대해 소프트캠프 관계자는 "매출의 감소는 코로나19로 거시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진 데 따른 것"이라며 "매출 감소폭보다 이익 감소폭이 컸던 것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신제품 출시를 위한 공격적인 R&D(연구개발) 투자가 이뤄진 데다 신규 인력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2020. 8. 13. 머니투데이 )

 

 

  8월 20일 소프트캠프는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되어 21일부터 25일까지 3거래일 동안 30분 단위로 매매거래가 체결되는 단일가 매매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출처 - 2020. 8. 20.  비지니스포스트 )

 

 

  코로나 확신 및 기업들의 재택근무 확대에 대한 기대로 8월 들어 급상승한 종목이고 8월 30일 현재 '투자경고'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