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업

디지털 노마드가 되려면? 일단 이것부터- (쿠팡 파트너스, 구글 애드센스, 스마트 스토어)

by Gimpopo 2020. 8. 21.

 

 

디지털 노마드, 혹시 들어 보셨나요?

최근 우연히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책 광고를 보고 (아마 인스타그램이었던 듯해요) 처음 이 개념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디지털 노마드란?

디지털과 유목민을 의미하는 노마드의 합성어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디지털 매체를 이용하여 경제활동을 하는 것(즉, 돈을 버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보기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는 프랑스 경제학자 자크 아탈리가 1997년 ‘21세기 사전’에서 처음 소개한 용어다. 주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장소에 상관하지 않고 여기저기 이동하며 업무를 보는 이를 일컫는다.

[네이버 지식백과] 디지털 노마드 -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일하는 디지털 유목민 (용어로 보는 IT, 이지영)

 

 

네!

그럼 여기 저기서 아무데서나 업무를 본다.... 라는 건 알겠는데요.

어떻게 하면 속박(?)에서 벗어나 디지털 유목민이 될 수 있을까요?

쉽게 디지털 노마드가 될 수 있는 그런 일은, 과연 무엇일까요? 

(여기서 말하는 '쉽게'란 집입 장벽이 낮다는 것이지 절대 결코 네버 돈 벌기가 쉽다는 건 아닙니다.)

 

제가 알아 본 방법은 아래 세 가지예요. 

- 쿠팡 파트너스
- 구글 에드센스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팡 파트너스

 

먼저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여러분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쿠팡의 파트너스의 광고를 게재합니다.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고 상품 구매로까지 이어진다면 방문자가 구매한 금액의 N%를 수익으로 지급합니다.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쿠팡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골라 광고로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요즘 육아하시는 분들은 쿠팡 필수죠? 급하게 육아용품과 살림살이가 필요할 때 쿠팡만 한게 없잖아요.

그분들을 타겟으로 한다면 좀 더 수익률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또 네이버 블로그에도 광고할 수 있어서 네이버 검색을 통한 노출이 쉽다고 하네요. 

 

 

 

구글 에드센스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역시 여러분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고,

방문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면 구글로부터 광고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쿠팡처럼 여러분이 광고할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온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안타깝게도 네이버 블로그에는 적용할 수 없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검색을 통한 노출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인데, 그래도 클릭 단가가 높다고 하네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마지막으로 스마트 스토어입니다.

위에 소개한 쿠팡 파트너스, 구글 애드센스와는 성격이 좀 다릅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인데요.

쇼핑몰 웹사이트를 따로 만들 필요 없이 네이버를 통해 여러분만의 가게를 차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판매할 물건을 구입해 재고를 확보하고, 쌓아두고 택배 발송 업무까지 한다면... 디지털 노마드와는 거리가 멀겠죠?

그래서 유통업체와 연동하여 상품, 재고 관리 및 발송 업무는 유통업체가 하고 우리는 판매만 하는 거죠.

즉 위탁판매를 하는 겁니다.  

( 유통 관련 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선택할 수 있어요. 온채널 http://www.onch3.co.kr/ , 오너클랜 https://ownerclan.com/ 등)

 

 

 

지금까지 디지털 노마드의 첫걸음이 되어 줄 수 있는 세 가지 방법, 

쿠팡 파트너스,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진입 장벽이 낮다뿐이지 절대 절대 절대 쉽게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어쨌든 시작이 반이라고 하니,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분들은 일단 가입부터 해 보는 게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