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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부업

효과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 종류, 위치 등 정리

by Gimpopo 2020. 9. 3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 위치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고 있어요.

어떤 위치에, 어떤 종류의 광고를 달아야 효과적일까에 대해서요.

그래서 애드센스에 대해 여기저기에서 모은 자료들을 정리해보려고 해요.

 

 

Photo by Content Pixie on Unsplash

 

 

1. 상단 광고의 클릭률이 가장 높다

광고 위치에 대한 정보를 모으면서 공통적으로 보게 된 정보입니다.

상단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해요.

애드센스에서 광고마다 이름을 설정하고 통계를 확인하면

상단 광고가 중간이나 하단 광고에 비해 압도적으로 클릭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동안 저는 최상단에 광고를 다는 것을 주저해 왔어요.

블로그 글을 클릭하자마자 광고가 보이면 스팸 페이지 같은 느낌이 아주 컸거든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고민해봐야겠네요.

 

 

 

 

 

 

 

2. 과도한 광고 사용은 이탈률을 높인다

특히 문단마다 광고를 넣을 경우 가독성이 나빠져 이탈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정보를 얻고자 들어온 글인데 광고가 반이라면?

저라도 끝까지 읽지 못할 것 같아요.

또 많은 광고 때문에 로딩속도가 느려져서 그냥 나가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3. 광고는 자동? 수동? 무엇이 좋을까?

이 부분이 제가 가장 궁금했던 부분입니다.

자동으로 할 경우 모바일로 봤을 때 지저분하기 짝이 없더라고요.

팝업처럼 전면광고가 뜨는 경우도 있고 

원치 않는 광고가 모바일 창 위에 고정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하지만 이 부분의 경우 개인의 취향을 많이 타는 것 같았어요.

수동 광고가 더 수익률이 높다는 분들은 전략적으로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어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 모바일 자동 광고의 경우 본인의 글에서 이탈할 경우 전면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서

이탈이 오히려 클릭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애드센스를 반영한 효과적인 블로그 관리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는 것 같지만

고수들의 경우는 모두 자기만의 비법이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역시 콘텐츠의 질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좋은 콘텐츠를 쓰도록 노력하면서 효율적인 운영에 대해서도 연구해 봐야겠네요.

지금까지 효과적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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