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업

구글 애드센스, 신청 이틀 만에 승인 메일 도착!

by Gimpopo 2020. 9. 23.

 

 

 

안녕하세요? 혹시 이 글에 광고 배너가 보이시나요?

후훗! 맞아요.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승인되었어요.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낙타가 바늘구멍 통과하기...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렵다는 애드센스 승인! 어떻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이루어졌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이야기해 볼게요!

 

 

2020/09/20 - [재테크] - 이렇게 하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광고 달기 실패담

 

이렇게 하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광고 달기 실패담

디지털 노마드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어요. 8월 20일부터 운영했으니 딱 한 달 되었네요.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우는 많은 초보분들의 관심사는 역시 구��

gimpopo.tistory.com

 

 

 

 

  신청 이틀 만에 승인됐다더니 웬 거절 수기냐고요? 네, 사실 애드고시 재수했어요. 제목으로 낚은 것 같아 송구스럽지만 그래도 이틀 만에 승인된 게 완전 거짓말은 아니라고요!! 이전 글에도 썼지만 첫 신청 후 꽉 채운 2주를 기다리고 나서야 구글로부터 메일을 받았어요. 거절됐다는 소식의 메일ㅜㅜ 처음 신청할 당시는 16개의 글을 쓴 후였고요., 거절 당시에는 1000자 이상으로 작성한 글 25개가 게재되어 있었어요. 거절 메일을 그다지 서운하지 않았어요. 그저 조급할 뿐. 거절 메일을 받자마자 메일 안의 링크를 통해 다시 신청했지요. 클릭이 제일 쉬웠어요. 그리고 재신청 이틀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어요. 일요일 신청, 화요일 승인! 

 

 

  다시 정리하자면 재신청할 당시에는 1000자 이상으로 작성된 글이 25개 있었어요. 그 후 2개의 글을 더 썼어요. 그중 하나가 애드센스 거절에 대한 글이었죠. ㅋㅋㅋ 블로그 글감 찾기가 정말 어려운데 거절당하니까 글감이 하나 생기더라고요. 승인되고 글감이 하나 더 생기는 것처럼요. 

 

 

 

 

 

  애드센스 승인 방법에 대해서는 확실한 정답이 없다고 해요. 저 역시 정답을 찾아 헤맸지만 모두 승인 수기들을 통해 정리된 내용이더라고요. 그런데 또 그게 틀린 것만은 아닌 것 같아요. 승인받은 후의 제 블로그와 항간에 떠도는 필승법을 비교하자면.....

항간에 떠도는 승인 필승법

승인 당시 내 블로그 상태

1000자 이상의 글 20개 이상

1000자 이상의 글 27개

주제의 전문성

x (.....잡블로그)

적은 카테고리 수

카테고리 5개, 전문성이 없어서 의미 없음

적은 사진

사진이 많아야 5장 이하

올바른 맞춤법

글 게재 전 맞춤법 검사 필수

방문자수와 연광성 없음

방문자수 하루 30명..... 흑

 

  저 역시 애드센스 승인 전부터 승인에 초점을 맞춰 글들을 관리했던 터라 인터넷상 정보에 많이 의지해 왔어요. 그래서 인터넷 정보와 제 블로그의 상황이 아주 다르지는 않고요. 전문성 부분은..... 저 자체가 전문적이지 않기 때문에... ㅡㅡ

 

 

 

 

 

  블로그 개설 후 매일같이 글을 쓰지는 않았어요. 되도록이면 매일 쓰려고 노력은 했지만요. 한 달하고 3일 정도 지났는데 글이 27개면... 힘들지 않을 만큼만 한 달쯤 애쓰면 애드센스 승인은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을 것 같아요. 물론 신청 후 승인될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은 조금 힘들었지만요. 조급증 때문에 ㅎㅎㅎ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니 이제부터가 새로운 시작이겠네요. 지금까지 블로그 운영의 목적이 애드센스 승인이었다면 지금부터는 더 재미있고 더 유익한 글들을 쓰면서 많은 방문자들에게 사랑받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지요. 앞으로도 좋은 정보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도록 더욱 애써보겠습니다! 

 

 

 

 

댓글